ConQ.T ♣ 부정에서 떠나게 하라!
샬롬^^ 오늘도 주님의 지켜주심의 은혜가 여러분과 함께~^^
마음의 갈등이 있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십니까? 마음의 갈등이 발생한다는 것은,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겠지요. 그래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온 힘을 다해서 고민하고 번민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리 고민하고 번민해도 대부분의 갈등의 문제는 쉽게 그 해답이 보이질 않는 것이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하나님께 가지고 나아가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전혀 예상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 문제들은 이끌림을 받습니다. 그리고 '아하~'라는 탄성의 소리가 나게 됩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새롭지 않지만 새로운 시각이 생겨나는 역사는 우리로 하나님의 지혜가 어떤 것임을 깨닫게 합니다.^^
오늘 묵상은 레위기 15장 19-33절 말씀입니다.^^
19 어떤 여인이 유출을 하되 그의 몸에 그의 유출이 피이면 이레 동안 불결하니 그를 만지는 자마다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요 20 그가 불결할 동안에는 그가 누웠던 자리도 다 부정하며 그가 앉았던 자리도 다 부정한즉 21 그의 침상을 만지는 자는 다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22 그가 앉은 자리를 만지는 자도 다 그들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23 그의 침상 위에나 그가 앉은 자리 위에 있는 것을 만지는 모든 자도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24 누구든지 이 여인과 동침하여 그의 불결함에 전염되면 이레 동안 부정할 것이라 그가 눕는 침상은 다 부정하니라 25 만일 여인의 피의 유출이 그의 불결기가 아닌데도 여러 날이 간다든지 그 유출이 그의 불결기를 지나도 계속되면 그 부정을 유출하는 모든 날 동안은 그 불결한 때와 같이 부정한즉 26 그의 유출이 있는 모든 날 동안에 그가 눕는 침상은 그에게 불결한 때의 침상과 같고 그가 앉는 모든 자리도 부정함이 불결한 때의 부정과 같으니 27 그것들을 만지는 자는 다 부정한즉 그의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며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요 28 그의 유출이 그치면 이레를 센 후에야 정하리니 29 그는 여덟째 날에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자기를 위하여 가져다가 회막 문 앞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30 제사장은 그 한 마리는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 유출로 부정한 여인을 위하여 여호와 앞에서 속죄할지니라 31 너희는 이와 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의 부정에서 떠나게 하여 그들 가운데에 있는 내 성막을 그들이 더럽히고 그들이 부정한 중에서 죽지 않도록 할지니라 32 이 규례는 유출병이 있는 자와 설정함으로 부정하게 된 자와 33 불결기의 앓는 여인과 유출병이 있는 남녀와 그리고 불결한 여인과 동침한 자에 대한 것이니라
본문은 '여인의 월경'과 '유출병'에 대한 정결 규례입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의 유출병에 대해서 종합하는 내용의 말씀입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성경이라는 매우 경건한 말씀에, 흔히 우리가 말하기를 불편해 하는 부분들을 적나라하게 기록하고 있을까요? 왜냐하면 거룩은 매우 적나라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 우리의 삶을 피해가지를 않습니다. 아무튼 본문은 말씀합니다. 여인이 주기적인 유출이 발생하는 때, 즉 월경의 때에도 여인은 부정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성서학자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은 후에 육체에 이 같은 파괴를 통해서 흘러나오는 유출이 시작되었기 때문이라 말합니다. 죄를 지은 후에 육체가 피를 흘리는 것은 죄의 대가에 대한 고통으로 취부하는 것입니다. 에스겔 선지자의 경우를 보면 우상숭배의 가증함을 "~그들의 행위로 그 땅을 더렵혔나니 나 보기에 그 행위가 월경 중에 있는 여인의 부정함과 같았느니라"(겔 36:17)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원죄의 사건 이후에 남녀의 육체에는 여러 현상들이 생겼는데, 특별히 정기적인 여인의 유출은 매우 부정한 것으로 취부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또한 보통 정기적인 유출은 4-5일 정도면 끝나지만, 정결한 기간은 7일을 채워서 지내게 되었으며, 이 기간이 넘었는데로 유출병이 계속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흔히 '혈루증'이라고 부르는 질병인데, 이 질병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부정한 것으로 취급하며, 병이 나은 후에 7일을 지켜보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7일 후에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제 8 일에 속죄제와 번제를 드려서 정결예식을 하나님 앞에서 드려야 했습니다.
그런데 제게 오늘 깊은 은혜로 다가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남녀의 유출병을 정결하게 구별하며 종합하는 말씀 중에서, 특별히 "부정에서 떠나게 하여"(31)라는 말씀입니다. 왜 이스라엘 백성을 향하여 이렇게 자세하게 부정의 문제를 다루게 하며, 부정에서 떠나게 하기 위해서 섬세하게 제시하고 있을까요? 쉽게 말하면 이스라엘의 성적 순결은 결국 영적인 도덕적인 면과 영적인 측면에서의 순결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성막(성전)을 소유한 백성은 세상의 무분별하고 난잡한 삶을 살아가서는 안 되었습니다. 구별된 백성이 되어야 했습니다. 여기에서 '떠나게 하여'는 히브리어로 '하자르템'이라는 단어를 쓰고 있는데, 이는 '분리하다', '구별하다'라는 '나자르'라는 말에서 파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거룩한 백성은 분리되어지고 구별되어진 순결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몸부림이 있는 백성들에게 '성막'(성전)이 허락되어지며, 그 곳에 하나님의 임재가 함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부정에서 떠나는 노력은 결국 성적인 부분에서부터 도덕적이고 영적인 측면으로 이어지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구별되어 부정에서 떠나면 우리는 순결하게 되어지면, 하나님의 더 깊은 임재 가운데 거하게 될 줄 믿습니다.^^
어느 날 지심
----------------신-----------앙-----------------생---------------활------------ ♣ 록펠러 어머니의 10가지유언
1. 하나님을 친아버지로 섬겨라. 2. 목사님을 하나님 다음으로 섬겨라. 3. 주일예배에는 본 교회에서 드려라. 4. 오른쪽 호주머니는 항상 십일조 주머니로 하라. 5. 아무도 원수를 만들지 말라. 6. 아침에 목표를 세우고 기도하라. 7.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반성하고 기도하라. 8. 아침에는 꼭 하나님 말씀을 읽어라. 9. 남을 도울 수 있으면 힘껏 도와라. 10. 예배 시간에는 항상 앞자리에 앉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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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마임 두 가지 방향성'에 대한 질문에 대한 지심의 답변
ⓞ지심 정경호 words more... 샤마임 출판신청 일백교회,일백선교200원운동 |